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선생님 위한 착한 학습 도우미 사이트

입력 : 
2012-09-04 17:07:45
수정 : 
2012-09-04 17:09:36

글자크기 설정

`좋은책신사고 스마트티칭 사이트` 오픈
사진설명
2013년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선생님을 위한 맞춤형 학습 도우미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교육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는 2009년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에 맞춘 스마트티칭 서비스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textbook.sinsago.co.kr)를 지난달 30일 정식 오픈했다.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는 교과서 e북을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지원 자료를 탑재한 스마트 교과서다. 맞춤형 수업을 설계할 수 있는 스마트 수업안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탑재하고, 수업에 꼭 필요한 다양한 교과 자료와 학생 지도를 위한 교과서 밖 자료 등을 제공한다. 연구 자료는 교과서 한글 파일, 교수ㆍ학습지도안, 수업용 PPT, 활동지ㆍ정리지, 문법 도움 자료집 등의 형태로 지원된다. 문제 자료도 시기와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쪽지시험, 단원평가, 문제은행 등으로 분류돼 있다.

모든 교과 자료는 선생님의 수업 연구 환경에 맞게 웹사이트, 모바일, 스마트 교과서(교사용 CD), 교사용 교재로 지원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선생님 전용 고객센터(1661-5591), 교과서 자료 제안 코너를 운영해 최적의 교과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관계자는 "중학교 교과서를 시작으로 스마트티칭 서비스를 선보이는 이 사이트는 내년 1월부터 문제은행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선생님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