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강원도 구석구석 체험하기'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도교육청은 29일 학부모 기자단이 도내 18개 시·군의 체험학습장을 탐방하고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자녀와 함께 강원도 구석구석 체험하기'를 발간했다. 2015.1.29 dmz@yna.co.kr |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가족과 함께 체험학습을 떠날 만한 강원 도내 명소를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강원도교육청은 학부모 기자단이 도내 18개 시·군의 체험학습장을 탐방하고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자녀와 함께 강원도 구석구석 체험하기'를 발간, 일선 교육청 등에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책은 소설의 고향을 찾아가는 문학 기행, 전통의 멋을 흠뻑 느끼는 고판화 미술관, 5억년 전 자연이 만든 신비로운 구문소 등 시·군 별로 3∼5곳의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이경윤 평창 학부모 기자는 "자녀와 함께 체험학습을 하고 싶어도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많다"며 "가족 단위로 체험학습을 준비하는 부모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책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살아 있는 지식을 섭렵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 정보는 생각보다 많지 않아 학부모님, 선생님께서 곤란함을 느끼신 적도 꽤 있었을 것"이라며 "이 책은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진주 같은 체험학습장을 학부모의 시선으로 소개하고 있다"고 추천했다.
dmz@yna.co.kr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 [오늘의 HOT] 유럽 피겨스케이팅 경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